Gongha2009. 7. 11. 00:39

[노무현이라는 사람] 이 프로그램이 우리가 접하는 마지막 진실에 가까운 방송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http://news.nate.com/view/20090711n00125


MBC의 뉴스 스페셜 [노무현이라는 사람] 잘 보았습니다.
비교적 큰 맥락에서 Fact에 근거하여 잘 제작,편집된 프로그램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고난 이후의 시청소감이랄까...
저의 생각을 잠시 남겨본다면...

49재가 치뤄진 날 밤에 편성되어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국민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만큼 MBC는 국민들의 아픈 마음을 헤아리는 방송사라는 생각을 하게 해줍니다.

한편으로는 자칫 이 프로그램이 방통법 시행되기 이전의 MBC가 보여줄 수 있는 마지막 진실을 담은 방송은 아닐까 하는 우려를 해봅니다.
현 정권이 들어서고 난 이후 정권의 수족 노릇을 하는 언론이 많음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과연 MBC가 한나라당의 의지대로 방통법이 통과된다면 어떤 모습일까? 하는 불길한 생각도 해봤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절대 다수인 서민을 위한 방송으로 거짓과 눈속임이 아닌 정직하고 공정한 방송을 계속해주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방송에서 말하는 바 대로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는 자살이라는 부분만큼은 수긍하지 못하는 1人이지만 프로그램 안에서 노무현 대통령 정책의 잘잘못은 따지지 않았더라도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하여 아직까지 많은 의혹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 중 언론과 관련하여 가장 궁금한 점 한 가지...
당시 5월 23일은 권양숙 여사님의 재소환이 있는 날이었는데..
그 이전까지 일거수 일투족을 관찰하던 그 많던 신문과 방송 기자들은 도대체 어디로 갔던 것일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부분도 프로그램이 틀어지지 않는 범위내에서 조금이라도 다뤘더라면 국민들의 대통령 자살에 대한 많은 의혹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모쪼록 정권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정권에 줄서려고 애쓰는 언론이 아닌, 잘못에 대해 비판할 줄 아는 바른 길을 걷는 언론으로 남아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