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Fun2009. 5. 6. 01:52

이시영과 뱅키스 그리고 광고에 대한 얘기를 생각나는대로 적어본다.


가상 결혼이라는 컨셉의 MBC 일밤의 '우리 결혼했어요'에 부부로 출연했던 전진과 이시영
사실 이시영이라는 인물에 대해 우결에서 처음 본지라 그녀에 대해 무척 궁금했다.
이쁜 얼굴과 축복받은 바디라인에 춤도 잘추고 진짜 남친이라면 애간장 좀 끓을 듯 하다.

최근에 그녀가 TV-CF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주식과 펀드를 한꺼번에 해결한다는 온라인 투자 광고 뱅키스
새침한 그녀의 외모만큼이나 썩 잘 어울리는 광고였던지라 볼 때마다 자연스레 입가에 미소지어진다.

작년 하반기 전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금융위기의 여진이 아직 남아있음을 볼 때,
아고라 경방 고수들의 글을 빌리지 않더라도 여기저기에서 각종 정보를 접하는 많은 개미들은 주식투자에서 발을 뺀지 꽤 오래 된 듯 하다.
하지만 3월, 4월 그리고 5월 초순...
주가는 다시 오르고 있고 개미들은 주식시장으로 몰리고 있다는 뉴스 보도가 있었다.
바닥을 쳤다는 말을 믿지는 않으나 현상황에 대해서 만큼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다.
IMF에서는 2014년까지도 대한민국의 2만달러 소득이 불가능하다는 전망을 내놓았다는데 하루 속이 우리 경제가 다시 되살아나기를 희망해본다.

얼마 전에 국채에 투자하는 MMF에 하나 가입했는데...
뱅키스 광고를 보면서 온라인을 통한 투자에도 눈을 돌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좀 검색해서 자세히 알아봐야겠다.
이 또한 이시영이라는 광고 모델이 던지는 눈웃음에 살짝 넘어가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의 꽃이라 불리는 광고에  넘어가는 소비자가 어디 필자 한 사람 뿐이겠는가 ^^;;


그리고 광고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좀 생각해봤다.
요즘에 TV-CF 광고 영상에도 저작권을 운운하는 곳이 있음에 놀랐다.
평소 광고에 관심이 많은지라 개인 블로그에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광고물을 올리는 것은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해주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오히려 광고물을 더 많이 퍼갈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고 생각해오던 필자인지라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예전에 대학에서도 지금의 이러한 나의 생각과 크게 다르지 않게 배운 것 같다.
물론 동영상을 비롯한 광고물을 나 개인적인 상업적 용도로 활용한다면 이는 광고물을 스크랩하는 입장에서 부도덕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광고를 보면서 '카피가 좋네', '아이디어가 죽이는데!', '비주얼 끝내주는구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영상이다', '카메라 구도 예술이네 ^^', 등등등...
이러한 생각들을 하면서 잘 만들어진 광고물을 블로그에 올리는 것은 광고에 대한 호기심 내지 취미활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인쇄매체를 비롯한 여타의 다른 매체에서 접하는 광고도 마찬가지라 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개인 블로그에 광고물을 올린다고 하여 그 광고물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집행하는 과정에 관계되는 이들의 권리를 무시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확신한다. 많은 기업에서 아직도 자사 홈페이지에 홍보 내지는 광고 관련 메뉴에서 그네들의 광고물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모든 기업에서 이와 같이 광고물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주었음 하는 바람이 있다.

오늘 우연찮게 접한 뱅키스 광고...
이 광고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허락하며 개인 블로그에 올리기를 희망하는 한국투자증권의 홍보 전략을 보면서 역시 인터넷을 통한 제품 판매에 있어 인터넷을 통한 홍보만큼 중요한 것이 없음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 이들이 이 광고 집행과 관련되어 있을 것임을 짐작하게 된다.

광고물을 마음 편히 퍼갈 수 있도록 해준 한국투자증권의 뱅키스 대박나길 기원한다.

온라인주식투자 최저수수료로 하는 방법


[동영상 출처] http://event.gmarket.co.kr/html_new/200904/090415_bankis/download.asp

 



광고 영상물 [다운로드]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64F1F1D4A0136EF1F

'Digital > F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으로 끄적거리기  (0) 2010.01.28
황학동 벼룩시장  (0) 2009.05.14
공익광고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0) 2009.04.27
눈싸움 (snowcraft)  (0) 2009.03.31
모니터 화면에 눈내리게 하는 유틸  (0) 2009.03.25
Posted by 공하™